top of page

일본 

Kansai Gaidai

          교환학생

関西外大Kansai Gaidai University.

はじめまして。(처음뵙겠습니다.)

お会いできてうれしいです。(만나서만갑습니다.)

 

< 여기는 일본, 그러나 여기는 작은 글로벌 지구촌 >

 

1. 칸사이 외국어 대학교 생활

  칸사이 외국어 대학교는 40개국 이상에서 매년 600명 이상의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방문하는 학교입니다.

            수업방식 : 오전 일본어수업 + 오후 영어전공수업

  처음에는 외국인 교수님의 수업 방식이 한국의 수업 방식과는 달라 익숙하지 않았으나, 다양한 주제에 관하여 토론을 함께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의 가치관과 그들의 문화를 배울 수있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현지 일본인 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있었습니다.

  

 

 

<기숙사 세미나하우스 1에서>

2.여자유학생일본어변론대회참가

 

 '세계평화를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일본어변론대회에 참가하여 표창상을 수여하였습니다. 약 한 달 간, 스크립트를 직접 만들고 수없이 암기를 한 후 대회장으로 갔습니다. 하지만 대회장에서 무대에 선 순간 제 머릿 속은 하얗게 변해버렸고, 긴장한 나머지 다리에는 힘이 풀렸던 기억이 납니다. 저를 응원해주러 온 친구와 지인 그리고 대회장에 앉아있는 사람들 모두 저를 보고 있고 저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상황에서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컸습니다. 아직도 그때를 잊을 수 없습니다. 비록 실수도 하고, 생각하지 못한 질문에 답변도 잘 하지못하고 아쉽게 끝이 났습니다. 비록 큰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정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이 되었습니다.

<여자유학생일본어변론대회에서>

3.일한체리티축제자원봉사

  일본 오사카 남바에서 칸사이 외대 친구들이 한국과 일본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서 축제를 마련하여 저도 자원봉사를 하였습니다. 한국 아이스크림 빙그레를 파는 부스앞에서 한복을 입고 홍보를 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생각보다 많은 일본인과 재일교포분들이 와서 한국의 음식을 맛보고, 공연도 보고, 한복체험도 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한국의 전통을 알린다는 생각에 더위도 하나도 힘들지 않았습니다.  일본에서 한국을 사랑하는 많은 일본인 친구들을 보면서 앞으로도 양국간의 교류가 증가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일한체리티축제에서>

bottom of page